본문 바로가기
땅끝까지

[제주세호해장국 화성 새솔동점] 양평해장국과는 다른 제주도식 해장국을 맛볼 수 있어요!

by 스마일부부 2024. 3. 10.

그동안 새솔동에는 양평해장국만 있어 다른 해장국을 맛볼 수가 없었는데 작년 중순에 제주도식 해장국을 메인으로 하는 제주세호해장국 화성새솔동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근데 최근에 양평해장국이 없어진 듯 합니다. TT)

제주세호해장국에서는 진한 사골국물에 직화로 구운 왕갈비를 올린 소갈비해장국을 대표메뉴로 하고 있고, 그밖의 해장국으로 쫄깃한 깐양의 식감과 얼큰한 국물의 내장탕 그리고 차돌해장국, 한우소머리해장국, 선지해장국이 있습니다. 해장국외에 왕소뼈찜, 한우편육, 돔베고기, 한우수육 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대표메뉴인 소갈비해장국을 사람들이 많이 주문하던데 갈비뼈가 약간 귀찮을 거 같아서 저는 차돌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메뉴 주문시 선지 유무, 얼큰탕과 맑은탕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와 양파 그리고 특이하게 동치미가 있습니다. 기본 반찬 제공 후에는 셀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나온 차돌해장국입니다. 차돌배기와 선지가 많아서 밥을 말아먹기 힘들어 우선 건더기를 먹어야 할 정도입니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 맛이 없으면 안 되지만 맛이 꽤 괜찮습니다. 양평해장국처럼 얼큰하면서 시원한 맛이 아니고 칼칼한 맛이 더 느껴지는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제주세호해장국의 가격이 조금 비싸기 하지만 요즘은 어디나 다 그러하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양평해장국만 먹어왔던 저는 제주도식 해장국도 맘에 들어서 자주 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먹을만한 고기국수도 있는데 둘째가 아주 맛있다고 하니 가족끼리 한번쯤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