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끝까지

체인점 순대국하고는 다른 순대국 맛집 신당동 식당 [비봉면]

by 스마일부부 2021. 10. 23.

동네에 맛있는 순대국집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스마일공주가 새솔동에서 가까운 비봉면에 순대국 맛집 있다고 해서 이번 주말에 가봤습니다. 

처음 도착했을 때 약간 허름한 식당 모습이 예전 시골 동네에 하나쯤은 있었던 국밥집의 전형이었습니다. 주말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분들이 여기까지 와서 식사를 하는 모습에 맛집이 맞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둘째는 이제까지 새솔동에서 말끔한 신식 건물에 있는 식당만 가본지라 약간 허름한 모습에 신기해하며 이것저것 물어보더군요.

메뉴를 보면 순대국집답게 보통순대국, 특순대국만 있습니다. 순대국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반찬 중에 부추무침은 순대국에 넣어 먹는 것 같은데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깍두기도 물론 맛있습니다.

맛있었던 부추무침은 양을 많이 주시는던데 거의 다 먹었습니다. 

순대국이 막 나왔을 때 들깨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간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들깨가루가 좀 느끼하다고 생각해서 평소 조금만 넣어 먹거든요.) 전혀 느끼한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첫 국물을 떠 먹고 이래서 맛집이라고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명체인점의 순대국하고는 또다른 차별된 맛이었습니다. 아이들도 맛있다고 하며 먹더군요. 

안에 들어 있는 순대는 전부 분식집 당면 순대가 아니고 속이 다양한 재료로 꽉 찬 순대입니다. 아이들 것은 내장 빼고 순대만 넣어달라고 했는데 이런 순대만 많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다 잘 먹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정말 맛있고 양도 많은 순대국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신당동식당에 올 때는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나 비봉면행정복지센터 등 인근에 가까운 곳에 주차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