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3sixty 샤방 라이딩을 담당할 니욜 스템백(물통, 휴대폰, 테이크아웃컵 거치 가능)

by 스마일부부 2021. 10. 12.

3식스티로 여유롭게 동네 한바퀴를 돌 때면 아쉬운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브롬톤용 메트로 메신져백을 가지고 가자니 너무 번잡스럽고 안 가지고 가면 물통, 휴대폰 같은 간단한 물품을 넣을 곳이 없었습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것 같은 라이딩데이 제품

그래서 찾아보니 한강스템백이라고 핸들바에 설치하는 조그만 가방이 있더군요... 그런데 역시 브롬톤용이라서 그런지 가격이 4만원대나 하더군요... 저렴한 제품으로 라이딩데이의 물통 핸들바 홀더-핸들바가방 RK9100이 있었지만 색상이 블랙 밖에 없고 일반 자전거용인 것 같아서 색상이 다양하면서도 한강스템백하고 가장 유사한 니욜 스템백(Niyol Stem Bag)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배송된 제품을 보았을 때 생각보다 작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색상 중에서 카키그레이로 선택을 했는데 3식스티 무광블랙 색상하고 잘 어울렸습니다. 저는 핸들바 뒷쪽으로 달았는데 앞 쪽으로도 달 수 있습니다. 핸들바 뒤 쪽에 달면 위 사진처럼 다른 가방을 장착했을 때도 사용할 수가 있은 반면 앞 쪽으로 달면 접을 때 핸들 포스트를 제대로 꺽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니욜 스템백을 핸들바 양 쪽과 핸들포스트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고 길이 조정도 되어서 안정되게 부착됩니다. 하지만 떼어냈다가 다시 부착하고 그런 것은 조금 귀찮을 듯 합니다.

스템백 자체 모양이 잡혀 있어 흐물거리지 않아서 좋고 입구를 오므려서 물통 같은 것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안감이 방수 보냉 소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옆 주머니에 휴대폰도 넣을 수 있는데 지금 사진에 나온 휴대폰은 아이폰SE 2020으로 니욜 스템백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옆 주머니도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큰 휴대폰은 넣기 힘들어 보입니다. 

3식스티를 접었을 때 니욜 스템백 모습입니다. 거꾸로 매달려 있는데 입구를 오므려 놓으면 물통이 떨어지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실험 해보지는 않음) 그런데 접었을 때 생각하지 못한 단점이 보였는데 스템백 모양이 잡혀 있기 때문에 접었을 때 폭이 넓어진다는 것입니다. 제가 구입할 때는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라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욜 스템백 설치 후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컵을 넣고 다니니 완벽한 동네 샤방 라이딩이 되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딱 맞아서 앞으로 제 3식스티에 계속 붙어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