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2022년 3sixty가 새로 나왔네요. 가격도 오르고 T.T

by 스마일부부 2021. 10. 6.

신형 3sixty가 아니고 제가 동네에서 잘 타고 다니는 3sixty

제가 동네에서 잘 타던 3sixty가 여러 부분에서 개선되어서 신형이 나왔네요. 제일 큰 변화는 경첩 부분이 개선되어서 브롬톤하고 비슷하게 두꺼워졌고 내장3단이 외장3단으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프레임은 파이크 모델보다 더 브롬톤하고 비슷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안산에 있는 미니벨로 전문샵 자전거골방에서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골방커스텀을 보면 모델별로 무게, 가격이 나와 있는데 티탄 모델은 원래 비쌌지만 일반형 모델도 가격이 10만원 정도 올랐네요. T.T

일반형 / 10킬로 중후반 / 99만원

티탄블랙에디션(리어,포크) 9킬로중후반 / 195만원

크롬일반형 / 10킬로 중후반 / (가격문의)

풀티탄 일반형 / 7킬로중반 / (가격문의)

풀티탄 고급형 / 6킬로중반 / (가격문의)

지하철은 몰라도 버스 연계는 10kg 이상 무게는 운영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반형보다 풀티탄 모델들이 마음이 가지만 그 놈의 가격 때문에.... 

사실 전에 가지고 있던 20인치 티티카카 플라이트 F8은 부피와 무게 때문에 버스는 고사하고 자차에 매번 싣는 것도 힘들어서 3식스티로 기변하였으나 그래도 접었을 때 무겁습니다. 브롬톤 광고영상을 보면 외국 여성들이 가볍게 한손으로 브롬톤을 들고 지하철 계단을 올라가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그게 실제로 가능한가 싶기도 합니다. 

아무튼 아래 골방커스텀 유튜브 영상이 신형 3sixty 모델별로 가장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kSllEf6w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