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티티카카 프리미엄 리어랙(짐받이) 구입후기

by 스마일부부 2020. 2. 12.

 

티티카카 플라이트 F8을 사고 한참을 미니벨로용 "얼게이트 자전거 쿨러백"만 앞바구니 대용으로 이용하였습니다. 가방 형태에 어깨끈까지 있고 나름 보냉도 되는 가방이라 매우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F8을 타면서 얼게이트 쿨러백에 들어가지 않는 큰 짐이나 농구공도 싣고 이동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리어랙(짐받이)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티티카카몰에서는 "티티카카 프리미엄 리어랙"과 "티티카카 알루미늄 일반 리어랙"이 있었고 저는 높이가 조절되는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알루미늄 일반 리어랙은 위 사진처럼 미니벨로에는 맞지 않은 어이없는 높이를 가지고 있어 제가 보기엔 별로 예뻐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금은 티티카카몰에서 판매하지 않는 미니 리어랙(아래 사진)는 티티카카 플라이트 P시리즈에는 잘 맞지만 일자형 프레임을 갖고 있는 F시리즈에는 수평이 맞지 않아 우스꽝스럽다는 리뷰를 보았기 때문에 가격을 더 지불하고 프리미엄 리어랙으로 갔습니다.

그래서 티티카카 프리미엄 리어랙을 장착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높이도 미니벨로와 맞고 수평도 맞고 전체적으로 티티카카 미니벨로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또한 접었을 때도 간섭이 없이 동일한 크기로 접힙니다. (다만 짐받이가 없을 때는 핸들은 레버를 풀지 않고 그대로 접었지만, 짐받이를 설치하니 레버를 풀고 조정을 좀 해야 잘 접힙니다.)

특히 아래 두 개 사진에서 보듯이 높이조정 뿐만 아니라 앞뒤 길이 조정도 자유롭기 때문에  일자형 프레임을 갖고 있는 플라이트 F7, F8 시리즈에 수평이 맞게 설치가 됩니다. 

티티카카를 주로 취급하는 바이키에서도 프리미엄 리어랙 제품을 잘 없는 듯 하고 일반 알루미늄 리어랙을 설치해주는 듯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 제품을 구입 설치해보니 설치가 쉬울 뿐만 아니라, 미관상 높이가 맞지 않은 짐받이보다는 가격을 좀더 주더라도 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휠씬 티티카카 미니벨로에 잘 어울립니다. (다만 자주 접고 차량에 넣어 이동하다 보니 서로 맞닿는 부분이 벌써 도색이 벗겨져서 아쉽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