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단점 위주 사용기

by 스마일부부 2019. 10. 7.

평소에 엘지 A9 전에 나온 구형 무선핸디스틱청소기를 사용하다가 몇달 전에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있어서 이번에 삼성에서 A9에 대항하기 위해 준비한 제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준비 끝에 나온 제품인만큼 성능은 전에 쓰던 엘지 구형 청소기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좋았습니다.하지만 이 제품을 구매할 때 생각하지 못했던 점들이 보이면서 우리 부부처럼 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블로글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광고하는 필터 물세척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광고 전단지나 인터넷 광고를 보면 이 제품은 먼지통과 싸이클론, 모터 필터, 고성능필터까지 모두 물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설명서에서는 모터필터까지는 물세척하는 내용이 있었지만 고성능필터는  물세척말고 그냥 털기만 하는 안내그림만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일부부는 대대적인 광고가 나온 마당에 괜한 걱정이라 생각하고 필터 물세척을 하면 말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테니 하나 더 여분으로 사놔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과정에서 고성능필터가 물세척은 가능하지만 성능이 떨어질 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이거 "물세척하라는거야 말라는거야"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는 순간 와 비싸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성능필터는 5만원, 모터필터는 2만2천원입니다. 또한 참고로 알아본 배터리 가격은 무려 20만원......(엘지 A9는 배터리 10만원 정도, 필터도 제트 반 가격 정도 합니다.) 물론 배터리 성능은 엘지꺼보다는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가격이...... 아무튼 제트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고성능 물세척 부분에서 제조사도 자신을 갖지 못하고 있고, 소모품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제트의 내구성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제트 사용한지 4개월 정도 된 거 같은데 청소기 끝부분 소프트 마루 브러쉬 헤드 부분에 이것 저것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사진에서 바퀴 부분에서 삐삑하는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무것도 낀 것이 없는데도 말입니다.(기름칠을 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러면 AS 안될까봐 그렇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관절 부분에 벌써 부러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단 4개월 사용에 이런 저런 부분의 문제점이 발생해서 결국 또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래도 서비스는 삼성이라고 소프트 마루 브러쉬 전체를 교환해주겠다고 하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삼성무선핸드스틱청소기 제트 성능에서는 발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소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다소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제트를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제가 말씀드린 부분에 대해서 확실히 인지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요새 리뷰를 많이 올리는 체험단 글들은 오랜 시간을 사용하지 않고 실적 때문에 짧은 시간 사용하고 올리는 글들이라 거의 단점을 언급하지 않고 있으니, 되도록이면 실구매 사용후기 글들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삼성 또한 이런 소비자들의 불만을 재빨리 인지하고 개선한다면 제트의 기본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눈치 빠른 삼성이었습니다.(소비자의 불만이 계속된 부분도 있겠지만......)

새로 AS로 배송한 소프트 마루 브러쉬 부품은 여러 부분이 개선되어서 왔더군요.

보시면 고객센터에 새로 보내진 부품은 마루바닥과 마찰을 줄여주는 솔 부분이 더 길게 붙여 있고 롤러 바로 옆에 마찰이 많이 있어 닮아버린 부분은 약간의 굴곡을 주어 마찰이 덜 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존 브러쉬 롤러는 삽입구가 기존 것과는 호환이 되지 않아서 껴지지 않더군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개선을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