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LG 냉장고 고장 빠른 AS 예약 꿀팁, 컴프레서 무료 교체 및 먼지청소 후기

by 스마일부부 2024. 9. 29.

우리집 김치냉장고는 LG 김치냉장고 스탠드형(K418SW11)으로 좌칸은 냉동실, 우칸은 냉장실, 중칸과 하칸은 김치냉장고(각각 맛지킴 중, 강)으로 설정하고 2년 가까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여름이 거의 끝날 쯤이 9월말에 갑자기 냉동실에 냉기가 거의 없어져서 냉동 보관되던 음식들이 녹기 시작했습니다. 냉장실이나 김치냉장고로 사용하고 있던 칸도 확인해보니 냉기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LG전자 고객지원

고객센터로 전화하지 않아도 서비스/상담 예약 접수, 제품 문제 해결 방법 및 센터/매장 확인 등 제품 구입/사용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 및 신속한 처리를 위한 지원해 드립니다.

www.lge.co.kr

그래서 평소대로 LG ThinQ 앱에서 LG전자서비스 목록 중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서비스매니저 방문일정을 예약하려고 했습니다.(바로 위에 LG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그런데 접수일은 9월 23일인데 AS 접수가 밀려서 그런지 10월 8일이 지나서야 희망 방문 일시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냉동실에 음식을 녹고 있는데 2주가 지나서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당황하였지만 어찌할 방도가 없었기 때문에 10월 8일로 예약을 정했습니다.

다음 날 혹시나 일정을 앞당길 수 없는지 확인해 보려고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로 직접 전화를 해봤습니다. 상담사분께 냉장고 고장으로 음식이 상할 수가 있는데 좀더 방문일정을 좀더 앞당길 수 없냐고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상담사 분께서 냉동실 고장은 즉시 처리가 필요한 상황인거 같다고 하고 담당기사와 협의해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예약일정보다 긴급 방문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얼마 시간이 지난 후에 상담사께서 연락하셔서 바로 다음날 9시40분에 방문 괜찮냐고 여쭤보시더군요. 당연히 괜찮다고 고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상담사분께서 우리 입장을 이해해주시고 얘써 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다음날 9시40분보다 20분 일찍 담당기사님이 방문하셨습니다. 그리고 LG 김치냉장고 바닥에 있는 롤러를 이용해서 앞으로 쓱 당겨서 아래쪽 뒷면 커버를 분리했습니다.

그랬더니 응축기에 위 사진처럼 엄청나게 많은 먼지가 끼여 있었습니다. 이렇게 먼지가 있어도 작동이 될 수 있었나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말이죠.

컴프레서 사진

기사님께서 응축기 상태를 보니 일반청소로는 완벽하게 청소가 어려우니 증기를 이용한 청소비가 5만원 비용이 든다고 말씀하셨고, 콤프레샤가 처음부터 불량인지 아니면, 응축기 먼지 때문에 무리가 가서 고장난 것인지 모르겠지만 작동이 안되니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LG에서는 컴프레서(콤프레샤, 콤프레셔)는 10년 무상보증이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얼마간 시간이 지나고 말끔하게 청소를 마친 응축기 모습입니다. 기사님 말씀에 따르면 요즘 김치냉장고는 쉽게 앞으로 당길 수 있기 때문에 2~3년에 한번은 컴프레서 및 응축기 먼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 냉장고 고장으로 눈 앞이 어질어질했으니 앞으로는 냉장고 뒷면 환기구부터 컴프레서, 응축기 먼지청소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혹시나 저같이 냉장고 냉기없음 고장으로 AS를 급히 받아야 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LG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나 LG ThinQ 에서 서비스예약 후에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긴급한 사정을 이야기한 후에 일정을 조정해보는 것도 방법인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