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샤오미 즈바이 HL355 아이들에게 쓰기 좋고 머리도 빨리 말라요!

by 스마일부부 2021. 3. 28.

스마일부부는 헤어드라이기로 나름 유명한 JMW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자주 떨구는 바람에 잘 작동이 되지 않고 타는 냄새가 나기 시작해서 급하게 샤오미 헤어드라이어를 구매했습니다. 

JMW 드라이기보다는 작을 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아담했습니다. UV 코팅이 되어 있다는데 쥐었을 때 촉감도 그냥 플라스틱이 아닌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재질입니다. 때가 탈 것 같지만 독일 BASF사의 프리미엄 UV코팅이라서 부드러운 촉감에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합니다. 

앞에 노즐부분도 아래 사진처럼 마그네틱으로 되어 있어서 끼거나 돌릴 때 편의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작동소음은 다른 헤어드라이기하고 비슷한 크기이지만 푸~~웅하는 우람한 소리가 아니고 소형 미니카 모터 소리가 나옵니다. (비교가 맞나 모르겠지만요.)

앞 뒤 모두 이중망으로 되어 있어서 머리카락같은 것이 잘 빨려 들어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공식 한국총판 여우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국내 콘센트 규격에 맞게 제작되어 있어서 별도의 젠더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스마일부부는 전에 샤오미 전자기기를 직구로 구매했을 때 콘센트가 중국 것으로 되어 있어서 같이 동봉된 젠더를 사용하다가 젠더가 불량이 나서 탄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무척 맘에 들더군요.

샤오미 즈바이 HL355은 다른 제품과 비교해 고급형으로 냉풍, 온풍 외에 냉온풍 자동순환이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원모양 테두리가 냉풍일때는 민트색, 온풍일 때는 빨간색으로, 냉온풍 자동순환일 때는 민트색, 빨간색이 번갈아 나타납니다.냉온풍 자동순환 기능도 아이들에게 사용하기에는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일반 헤어드라이어는 조금 오래 사용하면 아이들이 뜨거워 할 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람세기는 2단계까지 있는데 2단계 풍속은 JMW 최대풍속보다 더 센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전보다 샤워 후 머리가 빨리 말릴 수 있었습니다. 이건 스마일공주도 인정한 부분입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워터이온이 나와서 머리결이 더 좋아진다고 하지만 그 부분은 모르겠네요...

위에 표는 샤오미 쯔바이 HL312(기본형)과 HL355(프리미엄)과의 비교표입니다. 냉온 자동순환기능, 마그네틱 노즐, 프리미엄 UV코팅이 HL355에만 있습니다. 다만 무게가 기본형이 더 가볍군요. 

샤오미 즈바이 HL355를 며칠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확실히 바람이 세기 때문에 다른 제품보다 머리가 빨리 마른다는 점입니다. 다른 좋은 기능도 많다고 하지만 제가 느낀 최고의 장점으로 냉온풍 자동전환으로 아이들에게 쓰기도 좋아 저렴한 가격에 한번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