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활용도 높은 샤오미 공기주입기 사용기

by 스마일부부 2020. 6. 2.

샤오미 공기주입기 생각보다 괜찮네요. 3sixty가 슈레더 방식인데 이 제품은 기본이 슈레더이고 어댑터를 끼우면 프레스타 방식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에 바람을 넣을 때 필요한 어댑터도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제 3sixty에 설치된 타이어는 슈발베 코작으로 고압 타이어인데 100PSI로 맞춰 놓으면 거기 채워지고 자동으로 멈춥니다. 처음에는 고압 타이어를 처음 사용해봐서 공기주입할 때 타이어가 터질 것 같이 보였지만 샤오미 공기주입기에서 압력이 표시되기 때문에 그나마 안심을 할 수 있었고 이제 적응이 되어서 아무렇지도 않게 고압으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구멍으로 주입구를 넣으면 전원이 꺼지고 빼면 전원이 켜집니다. 그리고 아이팟 휠을 모방한 작동방식은 직관적이어서 자전거, 자동차, 공, 오토바이 모드로 해서 적정한 공기를 주입할 수 있고 사용자모드도 있어서 필요한 압력으로 공기를 주입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샤오미 공기주입기는 던롭방식의 어댑터가 없기 때문에 자전거샵에서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원연결을 구형 마이크로 USB 5핀으로 하기 때문에 구입시 유의하셔야 하고, 소음이 생각보다 있어서 밤에 아파트 공용공간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