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남성이 사용하긴 좀 작은 앳플리(atflee) 스마트 체중계 T8

by 스마일부부 2020. 3. 16.

요새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 스마일공주가 운동의 성과를 알고 싶어해서 앳플리(atflee) 스마트 체중계 T8을 구입했습니다. 여느 스마트 체중계와 같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의 앱하고 연결되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두께도 얇고 아담한 크기에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체중계입니다. AAA건전지 3개로 작동하는데 건전지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더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FITDAYS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스마트폰하고 체중계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이 연결되어서 기본 설정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체중과 목표체중이 나오고 그 아래는 다시 중요지표인 체중, BMI, 체지방율 표시됩니다. 특이한 것은 유아측정모드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운동선수 모드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24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어 가족 단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줄자 측정을 클릭하면 장치를 찾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별도의 장치가 있어야 하는 것처럽 판단됩니다. 

메인화면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11가지 데이터를 위 사진처럼 볼 수 있습니다. 차트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11가지 지표의 변화 모습이 차트로 보입니다. 각 지표마다 클릭하면 정상범위인지 표시가 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차트로 체중, BMI, 체지방율 등의 추이를 볼 수 있어서 다이어트 등을 할 때 충분히 동기부여가 될 듯 합니다. 

앳플리 스마트 체중계 T8은 2만원대 체중계로써 스마트폰과 연동되어서 좋은 기능을 담고 있는 제품으로 느꼈지만, 한 가지 아쉬운 단점이 있긴 합니다. 바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최대측정이 180kg까지 가능하지만 운동화사이즈가 280인 제가 올라섰을 때 발이 체중계 길이를 넘어서서 약간 불안해집니다. 남자들 사용하기에는 약간 크기가 작은 듯 합니다.(체중 측정에는 문제 없는 듯합니다.)

참고로 측정을 할 때는 한 발을 살짝 올려놔서 작동을 시킨 다음에 다른 한 발을 올려야 체중이 측정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