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성이야기

반려 도마뱀 크레스티드 게코 "치노"의 귀여움 폭발! 밥먹기, 벽타기, 달리기, 점프, 혀로 눈닦기 영상모음

by 스마일부부 2024. 6. 9.

얼마 전에 반려 도마뱀을 갖고 싶다는 둘째의 간절함에 크레스티드 게코 도마뱀을 입양을 하였습니다. 릴리화이트 게코인데 색상이 카푸치노와 비슷하다고 해서 "치노"로 이름을 둘째가 지어줬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생각보다 크기가 많이 작습니다. 다 크면 손바닥 크기 정도 되는거 같은데 지금 모습은 정말 귀엽습니다. 

아직 암컷인지 수컷인지 모르지만  위 영상에서 보듯이 치노는 속눈썹 미인입니다. 

사료를 먹는 모습입니다. 사료는 분말형태이고 물을 타서 케첩 농도로 죽처럼 만들어서 먹이는데 정말 조금 먹습니다. 먹는 양보다 버리는 양이 더 많은 듯......

치노의 사료는 샵에서 추천했던 “판게아 슈퍼푸드 크레스티드게코 사료 무화과”입니다.
판게아 슈퍼푸드 크레스티드게코 사료 무화과56g 과일맛 사료 : 키우다 파충류샵 (naver.com)

 

판게아 슈퍼푸드 크레스티드게코 사료 무화과56g 과일맛 사료 : 키우다 파충류샵

[키우다 파충류샵] 빠른배송! 당일출고! 안전배송! 다양한 파충류용품!!

smartstore.naver.com

유튜브에서 다른 게코들은 열심히 먹는 모습을 보여주던데 치노는 따라다니면서 먹여야 겨우 먹습니다. 상전도 이런 상전이 없네요.T.T 피딩용 주사기를 사용해봐야겠습니다.

크레스티드게코 사육방법은 보통 사료는 2~3일에 한번 먹이고, 물은 2번 정도 분무기로 사육장 케이스 벽에 뿌려 놓아야 한다고 합니다. 온도는 28도를 넘으면 안되고요. 사육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잘 나오네요.

크레스티드게코 사육방법 케어시트 (tistory.com)

 

크레스티드게코 사육방법 케어시트

크레스티드게코를 2019년 부터 키웠으니 이제 3년이 넘은거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쯤 크레는 고습으로 키워야한다. 높은 사육장이 필요하다. 이런저런 잘못된 정보도 많고 사육방법도 다양하

mr1000mk.tistory.com

게코도마뱀은 아래글처럼 발바닥에 특수한 섬모가 엄청 많아서 벽에 잘 붙어 있을 수 있다는데 철제 캐비닛에서는 붙지 않는 모양입니다. 연신 헛발질을 하더니 아래로 미끄러져 떨어져 놀랐습니다. 다행히 쿠션 아래쪽에 붙어서 있더군요.  

https://amkorinstory.com/4755

 

[자연에서 배우는 과학] 게코도마뱀의 벽 타는 기술 속 비밀

게코도마뱀의 벽 타는 기술 속 비밀 코끝을 스치는 따스해진 공기에 봄이 왔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봄이 오면 그간 움츠려 있던 모든 생명체가 기지개를 켜고 나와 활력 넘치는 생활을 시작하

amkorinstory.com

 

그래도 계속 벽타기를 시도하는 치노의 영상입니다. 벽지나 소파에도 잘 붙어 있는데 철제 캐비닛에서만 미끄러져서 치노도 엄청 당황한 듯 합니다. 당황하는 모습이 귀엽네요.

소파 쿠션 위에 있는 치노입니다. 움직이기 싫은 모양인데 슬쩍 만졌더니 열심히 피해 다닙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도마뱀은 눈꺼풀이 없기 때문에 혀로 눈을 닦습니다. 치노의 바로 그 순간을 영상으로 담은 것입니다. 참고로 치노는 잘 때도 눈을 감을 수가 없기 때문에 자는지 안 자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ㅋ 

수줍게 점프를 시도하는 치노의 모습입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도마뱀은 잘 움직이지 않지만 한 번 움직이면 달리기도 빠르고 점프도 잘 하는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철제 캐비닛에서 미끄러져서 다리가 찢어질 뻔한 치노의 짤입니다. 

반려 도마뱀은 파충류이고 강아지나 파충류처럼 집사와의 적극적인 교감이 어려워 호불호가 갈리지만(치노야 너 멍청하다는 소리는 아니야 ㅋ), 자세히 뜯어보면 은근 귀여운 면이 많아 반려동물로도 좋아보입니다. 도마뱀에 흥미가 있으신 분은 한번 키워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