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쿠쿠 전기압력밥솥(모델명: CRP-KHT1020FD)을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며칠 증기를 배출할 때 증기배출구가 아닌 밥솥 뒷부분 그러니까 본체와 뚜껑 연결 부분에서 증기가 새어 나오는 문제가 때때로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가끔씩 그러더니 횟수가 많아지지 시작해서 쿠쿠(CUCKOO) 홈페이지에서 고객서비스센터 위치를 찾아봤습니다. 가까운 곳으로는 화성점(화성시 병점). 안산점(안산시 단원구), 군포점이 있었지만, 대부분 평일 18시 또는 19시, 토요일 13시까지만 근무하기 때문에 퇴근 후에 가기는 시간이 애매했습니다.
또한 출장 A/S 신청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그 정도는 아니고 부품만 교체하면 될 것 같아서 쿠쿠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나온 카카오톡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위와 같이 상담원 1:1 채팅 상담을 신청해서 모델명을 알려주니 호환되는 압력패킹 모델명을 알려주었고 아래와 같이 셀프로 장착하는 동영상 주소도 보내주었습니다.
https://www.cuckoo.co.kr/customer/tag/customerSelfItemView?page=1&selfAsCd=&asIdx=85&tagNo=10
부속품 구매는 쿠쿠 홈페이지에 쿠쿠몰 카테고리에서 부속품-밥솥패킹에서 해당 모델(10인용 2중 모션패킹, CCP-DH10)을 구매하면 됩니다. 압력패킹 가격은 배송비 포함 19,000원으로 고무패킹인 것을 생각하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밥솥압력패킹 1~3년 교체주기인 점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며칠 후 새로운 패킹이 도착하고 바로 교체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동영상에 보시면 원터치 분리형 커버에 표시된 부분과 패킹에 표시된 부분을 일치시켜서 쿡쿡 눌러주면서 설치하면 간단히 끝납니다.
자세한 교체방법은 위 사진들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상담으로 직접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도 않고 간단히 셀프 수리하고 증기배출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도 하니 나름 뿌듯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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